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영화 애드 아스트라(2019) 결 이야~~

>


​ 영화 아드 아스트라(2019)결말 해석, 깊은 어둠 속에서 나를 찾​ ​ 우주에 관한 영화에 관심을 갖고 있던 곳, 브래드 피트 주연의 아드 아스트라가 두드러진 그라비티와 마)처럼 외톨이의 우주에서 뭔가 살아남는 생존 영화가 아닌 어떤 상황에서도 감정의 흔들림이 없는 한 남자의 감정의 변화에 오로지 집중한 영화"천천히 흐르는 우주"의 영상미를 보는 재미도 더했다.편 아스트라(Ad Astra)의 의미? 라틴어로 "별에 도달하라" 또는 "별을 향해" <사진 출처 : 네이버 영화 아도아스트라 포토>


>


미 육군 소령 로이 맥브라이드(브래드피트 역)→우주지적 생명체를 찾아 떠난 아버지를 영웅으로 여기고 우주비행사의 꿈을 실현해 꽤 능력을 인정받게 되는데 비행하는 능력 외에 아무런 공감 능력이 없는 주인공→그에게 어떤 일이 있었을까?


>


>


그러던 중 갑자기 세상을 망칠 정도의 전류 급증 현상인 "서지 현상"이 일어나고 있고, "모든 것이 자신의 아버지가 일으킨 실험을 위해서이며, 아버지도 생존해 있다는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된다" "아버지를 막아야 한다"는 기밀작전을 맡은 로이는 우주로 떠난다.


>


영화 아도아스트라 해석, 가까운 것을 찾기 위해 가장 멀리 보내는 <아래 내용에서 영화 아도아스트라의 결말에 대한 스팟이 있습니다.사실 영화에서 아버지를 구하는 것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아보이지 않는다.주변 상황은 모두 주인공의 감정 변화를 더 극대화시키는 요소일 뿐.사실, 영화 속에서 보여지는 우주는 과학적 실수가 엄청난 있으므로 과학적으로 생각하면 영화가 말하려는 감성을 반감시킬 수밖에 없다(사실 가장 최초로 우주에서 떨어졌는데, 대기권을 통과하고 낙하산으로 산것 자체가..).주인공은 충격적 사건이 일어날 때마다 정신 감정을 받게 되지만 우주에서 지구에 떨어지고 겨우 살아났다 다음날도 변하지 않은 심장 박수가 아버지의 생존에 대해서 알고 그에게 가서 닫혔던 마음이 폭발하도록 변화한다.


>


광기에 빠져 연구에 몰두하다 모든 것을 잃은 아버지를 결국 만나는 아버지를 데리고 지구로 돌아가려 하지만 아버지는 돌아가려 하지 않는다.아니, 여전히 포기하지 않고 있다.홀로 지구로 돌아오는 로이, 그는 고독과 싸우며 지구로 복귀하는 끝없이 어두운 우주에서 로이는 생각한다.



>


병든 어머니와 어린 자신을 가지고 우주로 떠나버린 아버지에 대한 분노로 타인에 대한 마음을 닫고 일에만 몰두하며 살아온 과거라면 자신의 아버지와 너무나 닮았던 로이 광대한 우주, 끝없는 어둠 속에 혼자 있으니 가장 가까이 있는 소중한 것들에 대해 그때서야 깨닫게 된다.결국 수십광년을 돌아보고 가장 가까이 있는 소중한 것을 알게 된 주인공.


우리의 삶도 같지 않을까 소중한 사람은 공기인 것 같고 그 존재조차도 희미해지는 것이 많은 우리가 찾는 진정한 의미는 가장 가까운 곳에 있다는 교훈을 위해 태양계 가장 먼 곳까지 여행을 다녀온 영화, 아도아스트라의 결말 해석.


>